RC교육센터

RC교육센터

충북대학교의 비교과과정을 통합 관리하고, 전공교육에서 지식 융합 교육 체제를 확립하고
신입생 기본 소양 및 학습 능력 함양을 위한 RC 교육 운영을 위해 RC교육센터를 설립하였습니다.

21세기에 이르러 과학기술이 급속하게 발전함에 따라 학문 지식의 내용과 형식이 과거 인류가 경험하지 못하였던 속도로 급변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사회의 여러 집단과 학문 분야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융합하고 있으며 산업의 재편과 사회의 재조직 등이 급격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적 현상과 문제들이 과거에는 생각하지 못한 방식으로 복잡하고 융합적인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최근 지식지형의 변화에 따른 고등교육에 대한 새로운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교양 교육과정 개편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학은 사회의 급격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복잡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지식융합과 창조를 주도할 수 있는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의식에서 충북대학교의 비교과과정을 통합 관리하고, 전공교육에서 지식 융합 교육 체제를 확립하고, 신입생 기본 소양 및 학습 능력 함양을 위한 RC 교육 운영을 위해 2018년 3월 'RC교육센터'를 설립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