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 교양교육본부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충북대학교는 창의적이고 전문적으로 지식을 탐구하는 ‘진리인’이자, 품격을 갖추고 공동선을 추구하는 ‘정의인’, 미래 사회를 주도하고 세계와 소통하는 ‘개척인’을 육성하는 것을 교육의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충북대학교가 배출한 창의⋅융합형 인재는 역동적 미래를 만들어갈 것입니다.

교양교육본부는 충북대학교 학부교육의 핵심 기관입니다. 충북대학교는 2010년 9월 기초 교양교육 전반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하기 위해 기초교육원을 설립했습니다. 이후 기초교육원은 2015년 6월에에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추구하는 창의융합교육본부로 확대⋅개편, 2021년 12월 교양교육본부라는 현재의 명칭을 가진 조직으로 개편되었습니다.

교양교육본부는 현재 교양교육원, RC교육센터, 의사소통센터 등의 산하 조직을 운영하며, 여기서 기초교양교육, CBNU-RC교육, 의사소통교육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 능력을 최대로 개발하고 ‘역동적 미래’를 짊어질 ‘창의⋅융합형 인재’로 발전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있습니다.

충북대학교와 교양교육본부가 ‘역동적 미래’를 함께 열어갈 인재를 배출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소기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충북대학교 교양교육본부장 강 병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