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 창의융합본부

  • 플립러닝이란?

    플립러닝은 기본적으로 강의실 밖에서 온라인 및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하여 개별적으로 학습을 하고, 강의실에서는 과제를 포함한 다양한 학습활동을 수행하는 수업 방법입니다.
    또한 학생들이 수업에 보다 주도적,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수업 방법의 하나 입니다.

  • 플립러닝 수업 단계별 절차

    수업단계 일정 교수자 학습자
    수업설계 학기 시작 전
    • 주차별로 강의실 수업 전에 공부해 와야 할 것을 개발
    • 강의실 수업에서 진행할 학습활동 설계
    • 주차별로 강의실 수업 전에 공부
    사전 학습 주차별
    수업 1~2주일 전
    • 학습자료 공지
    • 미리 제시된 학습자료로 공부
    강의실 수업 주차별 수업 시간
    • 사전에 공부해온 학습내용과 연결된 학습활동 운영
    • 강의실에서의 학습활동참여
  • 스마트교육센터에서는 [A,B,C]형으로 나누어 교수님들의 플립러닝강좌 개발을 돕습니다.

    • A형: 기(旣) 개발된 이러닝 콘텐츠를 활용하여 10주차 이상의 사전학습 자료 설계
    • B형: 플립러닝강좌 개발을 위한 이러닝 콘텐츠 개발 및10주차 이상의 KOCW 강의 공개
    • C형: 사전학습용 이러닝 콘텐츠 동시 개발 및 강의실 수업활동의 연계성 강화
67 개의 글이 있습니다
글목록 입니다.
번호 제목 첨부 작성자 작성일 조회
67 [2019-02] 성인간호학Ⅰ - 조미경 관리자 2020-07-15 16
66 [2019-02] 세계윤리교육론 - 김용환 관리자 2020-07-15 3
65 [2019-02] 응용컴퓨터프로그래밍 - 안재형 관리자 2020-07-15 3
64 [2019-02]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 이정미 관리자 2020-07-15 12
63 [2019-02] 소비자학연구방법 - 유현정 관리자 2020-07-15 3
62 [2019-02] 수치해석 - 성현곤 관리자 2020-07-15 12
61 [2019-02] 일반지구과학 및 실험Ⅱ - 김용기 관리자 2020-07-15 2
60 [2019-02] 대중천문학개론 및 실습 - 김용기 관리자 2020-07-15 3
59 [2019-02]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변호승 관리자 2020-07-15 6
58 [2019-02] 고분자과학 - 김대수 관리자 2020-07-15 4
1 2 3 4 5 6 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