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 창의융합본부

충북대학교 창의융합교육본부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충북대학교의 건학이념은 진리, 정의, 개척입니다.

충북대학교는 창의적⋅전문적으로 지식을 탐구하는 ‘진리인’이자, 품격을 갖추고 공동선을 추구하는 '정의인', 미래사회를 주도하고 세계와 소통하는 ‘개척인’을 육성하는 것을 교육의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충북대학교가 배출한 창의⋅융합형 인재는 “함께 여는 역동적 미래”를 만들어갈 것입니다.

창의융합교육본부는 충북대학교 학부교육의 핵심 기관입니다. 충북대학교는 2010년 9월 기초 교양교육 전반을 체계적으로 운영, 관리하기 위해 기초교육원을 설립했습니다. 2015년 6월 기초교육원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추구하는 창의융합교육본부라는 현재의 명칭을 가진 조직으로 확대, 개편되었습니다. 이어 창의융합교육본부는 2018년 3월 교수학습지원센터도 흡수 통합하고, 교양 및 비교과교육 및 교수⋅학습 지원을 포괄하는 학부교육의 중추 기관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창의융합교육본부는 현재 교양교육원, RC교육센터, 의사소통센터, 스마트교수학습개발원 등 4개의 산하 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초교양교육, CBNU-RC교육, 의사소통교육, 교수 및 학습지원, 스마트교육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 능력을 최대로 개발하고 "함께 여는 역동적 미래"를 짊어질 융·복합형 ‘창의인재’로 발전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있습니다.

충북대학교와 창의융합교육본부가 “역동적 미래”를 함께 열어갈 인재를 배출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소기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05월

충북대학교 창의융합교육본부장

김 승 욱

TOP